2024-05-16 17:33 (목)
한화토탈 ‘바로지금’ 대상 수상…충남 품질경영대회서
상태바
한화토탈 ‘바로지금’ 대상 수상…충남 품질경영대회서
  • 조영민
  • 승인 2015.06.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도 내 기업들의 품질경영과 혁신 활동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연 ‘2015 충남도 품질경영대회’가 3일 화려한 막을 내렸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 조직의 품질경영 우수 개선사례를 발굴해 보급하고, 우수 분임조 활동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한 조직 내 원가 절감, 생산성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품질분임조는 기업의 경영 성과와 직결되는 문제점을 찾아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에 옮겨 성과를 제고하는 직장 내 소모임이다.

이번 대회에는 대기업·공기업 부문에서 한화토탈㈜ 등 33개 분임조, 중견기업 부문은 동희오토㈜ 등 12개 분임조, 중소기업 부문 삼영기계㈜ 등 총 25개 업체, 46개 분임조, 300여명이 참가했다.

발표는 ▲6시그마 ▲공기업 현장 ▲보전경영 ▲사무간접 ▲상생협력 ▲설비 ▲자유형식 ▲현장개선 ▲환경·안전품질 등 9개 부문으로, 대기업·공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실시했다.

대회 결과, 대상은 현장개선 부문 한화토탈(주) ‘바로지금’ 분임조가 영예를 안고, 최우수상은 현대제철(주) ‘비타민’ 등 24개 분임조가, 우수상은 한국동서발전(주)당진화력본부 ‘더 지니어스’ 등 21개 분임조가 각각 영예를 차지했다.

수상 분임조 중 대상 및 최우수상 25개 분임조는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충남도청과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리는 제41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한다.

앞서 지난 2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품질경영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며 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서부발전㈜ 송인현 차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동희오토㈜ 김성수 과장 등 3명은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열광시킨 많은 제품들은 혁신을 위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밑바탕이 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대회는 품질경영 성과 확산과 혁신 의지를 북돋우고, 기업 성장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