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주세계피리축제 만파식적’ 19일 개막
상태바
‘경주세계피리축제 만파식적’ 19일 개막
  • 윤용찬
  • 승인 2015.06.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경주세계피리축제 만파식적'이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신라만파식적보존회가 주관하고 경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음악을 통한 힐링 문화 예술 축제를 표방하며 해마다 국내외 관광객과 경주 시민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아온 것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막식 주제공연 '만파식적의 꿈'을 무대에 올려 전설 속의 피리인 '만파식적'의 설화를 자세히 소개하고 피리가 가진 평화와 화합, 호국의 힘을 현대에 되살리려는 노력들을 담아낸다.

또한 19일 개막공연에서는 전통과 현대, 국적을 아우르는 다국적 뮤지션들의 음악과 댄서들의 춤도 어우러져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20일과 21일에 열리는 세계피리명인전에서는 초청국가 6개국(한국, 중국, 일본, 스위스, 대만, 우즈베키스탄)의 수준급 명인들의 연주와 해설, 해당 국가별 영상이 한데 어우러져 눈과 귀가 즐거운 세계 피리 여행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여러 나라의 피리와 전통 악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와 악기 체험, 문화 체험과 국제 전통악기 포럼, 전국대금경연대회 등의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열려 피리의 과거와 현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경주는 '만파식적' 설화가 내려오는 국악의 발상지이자 우리나라 신라시대 궁중음악을 관장한 최초의 음악기관인 음성서가 있던 지역이다. 이번 축제는 세계 유일의 전통피리(笛) 축제로 우리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전 세계인의 평화를 상징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