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동대문구, 룸셰어링 집중신청 받는다
상태바
동대문구, 룸셰어링 집중신청 받는다
  • 김재영
  • 승인 2015.06.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 개강 맞춰 룸셰어링 주택ㆍ대학생 적극 모집 나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동대문구는 2015년 2학기 대학교 개강에 맞춰 사업에 참여할 어르신과 대학생 집중 모집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어르신 인구가 증가하고 청년가구 등의 주거비용이 늘어나면서 구는 6월부터 대학교 인근 아파트, 경로당, 부녀회 등을 직접 찾아가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룸셰어링 참여자 신청을 상시 받고 있다.

참여 희망자는 동대문구청 정책담당관(02-2127-4509)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구는 희망자를 모집 후 어르신 보유주택을 방문해 주거 환경, 교통 등을 데이터로 구축하는 1차 매칭 후 대학생이 해당 주택을 직접 방문해 상호 면담을 거친 후에 최종 매칭이 이뤄지도록 했다.

또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상호 권리보호 및 다툼 방지를 위해 임대차 계약도 체결한다.

이어 대학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7월 중 구 홈페이지에 어르신 신청가구의 매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도 만들 예정이다. 게시판에서는 룸셰어링이 가능한 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에서 매주 전화상담 및 매월 방문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상담카드에 모두 기록해, 참여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갈등을 예방해오고 있다”며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과 관내 소재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구의 브랜드 사업으로 지정된 룸셰어링 사업은 현재 서울시립대와 한국외대 등에 다니는 대학생 4명이 참여해 2월부터 학교 주변 어르신과 주거공유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