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 강북구, 공식 블로그 본격 운영
상태바
서울 강북구, 공식 블로그 본격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5.06.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 서울시 강북구는 1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블로그 기자단 14명을 위촉하고 강북구 공식 블로그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대중 친화적이고 전파력이 강한 온라인을 통해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강북구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구정소식과 미담사례, 현장이야기, 각종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4월 강북구 공식 블로그를 구축, 오픈했다.

▲새로운 강북 ▲ON AIR 강북 ▲즐거운 강북 ▲역사문화관광 강북 ▲소통in 강북 ▲유관기관 소식, 총 6개 메뉴로 구성된 블로그는 단순히 텍스트로만 전달하는 정보가 아닌 사진, 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알기 쉽고 보기 편한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구 관계자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강북구의 문화시설, 추진사업, 주요행사는 물론 이웃 사는 이야기, 각종 공연 및 전시회, 도서 정보와 후기까지 우리 동네 정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중”이라고 말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 14명의 본격적인 활동과 함께 공식 블로그를 관공서의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가 아닌 편안하고 친숙한 느낌의 SNS 채널로서 자리 잡아 갈 계획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하루 방문자가 2만명 이상인 파워블로거, 30개 기관의 기자단 소속 블로거, 직장인, 사진작가, 주부, 대구광역시를 비롯한 타 시ㆍ도 주민 등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들로 블로그 내 개설된 ‘특종 구민일보’와 자신이 운영하는 SNS 등을 통해 강북구만의 참신하고 새로운 모습,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로서의 강북구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