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북도, 소상공인·중소기업 위한 '금융지원종합대책' 발표
상태바
경북도, 소상공인·중소기업 위한 '금융지원종합대책' 발표
  • 김갑진
  • 승인 2015.06.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는 메르스와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자금지원은 늘리고 금리는 인하하는 금융지원종합대책을 22일 발표했다.

경북도의 대책은 관련단체와 협회, 지역금융기관과 T/F팀 실무협의의 의견을 수렴해 수립한 것이다.

도에 따르면 먼저 경영애로를 겪는 도ㆍ소매업, 음식ㆍ숙박업, 서비스업, 제조ㆍ운송업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육성자금' 300억원을 긴급 편성해 '경북신용보증재단'을 통해 피해업체에 우선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2000만원(우대업체 5000만원)이다.

관광숙박시설업과 운수업 등 피해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업체당 최대 3억원(우대업체 5억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소상공인과 수출기업 특례보증'도 확대한다.

보증규모는 총 600억원이다. 경영안정 특례보증 100억원, 경영애로 소상공인 특례보증 300억원, 수출기업 및 소규모제조업 영위 소상공인 특례보증 200억원 등이다.

특히 환율, 수출 등의 영향으로 자금애로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강화사업자금'의 금리를 다음달 1일부터 기존 3%에서 2.7%로 0.3% 인하한다.

도 김중권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이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종합대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기업의 조기 정상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금별 세부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경북도, 경북 경제진흥원, 경북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