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남동구, 사회적기업 인증 맞춤형 컨설팅 실시
상태바
인천 남동구, 사회적기업 인증 맞춤형 컨설팅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5.06.27 0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관내 예비 사회적기업 총 16개사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상위단계 진입을 위한 맞춤형 개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금년에 최초 지정된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을 포함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상황에 따라 상위 단계 진입을 위한 요건 점검, 사회적 목적 실현 및 모의 인증심사 등 실전 경험 전략이 주된 내용이며 인하대학교 사회적경제센터 유홍성 교수팀이 맡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기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방식을 탈피하여 사회적기업의 개별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개별경영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일대일 맞춤형 코칭을 통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섬김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리라 예상된다.

지난 18일 총 25명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남동형 예비사회적기업인 영일공업(주) 문정호 경영이사의 ‘창조경제와 New Wealth Creative’라는 주제로 새로운 부의 창출을 위해 창조경제의 핵심개념을 이해하고 어떻게 기업별 경영성과를 제고할 것인가에 대하여 심도있는 오픈특강이 진행됐다.

장석현 구청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예비)사회적기업의 지향점인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진입에 관련한 다양한 애로사항의 해결 및 욕구 충족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부하며 향후 구에 더 많은 사회적기업이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