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계양구,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전개
상태바
인천 계양구,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전개
  • 김몽식
  • 승인 2015.06.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광복 70년을 맞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광복 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에 발맞추어 구민들의 나라사랑 마음을 확산·공유하고자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첫째, 관내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라사랑 UCC 공모’가 있다.

호국영웅 자취탐방 및 현충시설 탐방, 내가 생각하는 강한나라, 태극기 달기운동 확산을 위한 플래시몹 등 나라사랑 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UCC를 제작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태극기에 대한 자긍심 함양을 통해 나라사랑 및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둘째, 광복 70년을 맞아 전 국민의 태극기 게양 분위기 확산을 위한 ‘대형 태극기 설치’ 사업이 있다.

태극기는 이념·세대·계층·지역간 갈등을 통합할 수 있는 유일한 상징이자, 전 국민의 나라사랑 실천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구는 구청 남측 건물, 작전역 까르르스타 외벽, 임학동 서해아파트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제작 설치해 바쁜 일상 속에서 잊혀지고 있는 태극기를 구민들의 가슴에 노출시킴으로써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 국민 대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러한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구 전역에 태극기 물결이 넘쳐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