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창원시, 예비ㆍ신혼기 부부 대상‘신혼기 부부교육’성료
상태바
창원시, 예비ㆍ신혼기 부부 대상‘신혼기 부부교육’성료
  • 이천수
  • 승인 2015.07.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경남 창원시는 지난달 3일부터 1일까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4회에 걸쳐 예비ㆍ신혼기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신혼기 부부교육’을 실시했다.

‘아는 만큼 행복한 결혼’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5년차 이하 신혼기 부부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결혼 초기 겪을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하고, 서로 간의 이해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결혼생활을 유지해 가족해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신혼기(결혼 5년 이내)가 이혼이 가장 많은 시기이며 이혼사유가 가족 간 불화와 성격차이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서로 다른 생활방식과 문화, 성격을 이해하기 위한 내용으로 ▲성격검사를 통한 다름을 이해하기 ▲부부의 강점을 지지기반으로 만들기 ▲원가족을 통한 다른 문화이해하기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부부강점 살리기 등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내는 “부부교육을 받는 동안 싸우지 않은 것이 신기하고, 서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니 이해하게 되고 싸우는 일이 줄어드는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부애(愛)가 더 깊어졌다”라고 말했다.

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월에도 부부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창원시 여성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225-39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