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경주시-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호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경주시-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호협력 협약체결
  • 윤용찬
  • 승인 2015.07.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전통 문화상품의 개발을 위해 지난 7일 대외협력실에서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경주관련 전통 문화상품의 기획·제작·보급 및 원활한 문화상품점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경주가 보유한 찬란한 문화유산과 신라천년 역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창조적 문화상품 개발 및 브랜드 구축의 노하우를 더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아울러 내년까지 경주지역에 2~3개소의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직영 문화상품점 개점을 목표로 대상지 선정 등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에도 의견을 모았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다양한 신라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위상에 걸 맞는 수준 높은 문화콘텐츠 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업성공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형태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 10여 년 간 재단의 문화사업 노하우를 가지고 경주시와 연계, 우리 전통문화의 창조적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데 의미가 깊다"며 "신라 천년 고도인 경주시의 유구한 문화유산을 활용한 문화상품 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