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2013 K-Drama 포토 캘린더’ 발간
상태바
‘2013 K-Drama 포토 캘린더’ 발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1.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문화홍보원, 한류 확산 지원
▲ ‘2013 K-Drama 포토 캘린더’ 발간.(사진제공/해외문화홍보원)     © 오윤옥 기자

29일 해외문화홍보원은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를 발간했다. 
 
한국대중가요를 소재로 국내외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전년도 캘린더를 더 발전,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을 돕기 위해 한국드라마를 소재로해당 드라마 내용과 연계된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의 추천을 받은 12개의 드라마로 구성됐다.
 
수록된 드라마는 ‘겨울연가’, ‘성균관스캔들’(이상 KBS), ‘대장금’, ‘허준’, ‘주몽’, ‘최고의 사랑’, ‘커피프린스 1호점’, ‘해를 품은 달’(이상 MBC), ‘뿌리깊은 나무’, ‘시크릿가든’, ‘미남이시네요’, ‘찬란한 유산’(이상 SBS) 등이다.
 
이들 드라마는 해외 각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작품들로서 ‘2013 K-Drama 포토 캘린더’에는 이 작품들이 매월 1편씩 소개되어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한글, 아리랑, 태권도, 음식, 의료 등 다양한 한국문화에 대한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함께 담아 연계 홍보 효과를 극대화goT다.
 
지난 ‘2012 K-Pop 포토 캘린더’는 정부기관 최초로 제63회 일본 캘린더전시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검증받은 ‘포토 캘린더’는 2013년, 더욱 강화된 실용성과 편리함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는 다이어리와 탁상용 달력으로 전환이 가능한 커버를 비롯, 매월 작품의 브로마이드 및 사진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메인 컷, 드라마 주요 장면을 편집한 페이지와 이를 연계한 한국 소개 페이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콘텐츠 홍보 기능이 강화됐다.
 
이번 캘린더와 관련, 서정선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장은 “이번 ‘2013 K-Drama 포토 캘린더’를 170여 재외공관을 중심으로 전 세계 문화예술계 및 언론계 인사, 여론주도층(오피니언리더) 등에게 배포하여, 한류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