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산시, 소비자 정보전시회 및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부산시, 소비자 정보전시회 및 심포지엄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2.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민간인 8명 표창 시상식 열려
부산시는 오는 6일까지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갤러리에서 ‘제26회 소비자정보전시회’와 3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7회 소비자의 날 기념 심포지엄’이 열린다고 밝혔다.

대한주부클럽 부산소비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26회 소비자 정보전시회’에서는 최근 발생률이 가장 빈번한 5대 피해 사례를 전시하는 ‘소비자주의경보관’, 소비자피해현황 및 피해현물, 아동·청소년 유해 제품, 진짜 국산농산물 비교, 신재생 에너지 정보를 전시하는 ‘소비자정보관’ , 어린이·청소년·주부를 대상으로 한 특별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 부산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부산YWCA가 주관하는 ‘제17회 소비자의 날 기념 심포지엄’이 3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소비자단체 임원 및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입 수산물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2011년 후쿠시마 지진으로 인한 핵발전소 사고로 수산물 방사능 검출이 보고됨에 따라 국내에 수입되는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수입 수산물 방사능오염 조사를 통한 소비자의 안전할 권리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영활 경제부시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부산YWCA 오진아 간사의 ‘수입 수산물 방사능 오염 조사결과 보고’,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김익중 교수의 ‘방사능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김영숙 부산소비자연맹 회장, 이정숙 고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김현연 아이쿱해운대생협 조합원이 패널로 참석하여 주제발표자와 패널 간의 상호의견을 교환한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들을 통해 소비자의 날에 대한 홍보와 함께 소비자의 주권과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면서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