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관광公-영국항공 공동 한국관광 홍보
상태바
관광公-영국항공 공동 한국관광 홍보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영국항공과 공동으로 영국 및 유럽지역의 유력 매체 언론인 30여명을 초청, 1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한국의 관광 매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3일 공사에 따르면 영국인 관광객 수는 지난해 최초 10만 명을 넘어섰고 매년 평균 6~7%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영국항공이 지난 1998년 런던-인천 간 노선 운항을 중단한 이후 14년 만에 운항을 재개한 것은 이러한 수요 증가와 성장 가능성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갑수 구미팀장은 “한류 붐과 런던올림픽 기간 중 한국관광 홍보 등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높아지고, 한-EU FTA를 통한 교류 확대 등으로 방한객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 영국항공 런던-인천 항공노선이 취항함으로써 유럽의 기업회의, 인센티브 단체 등 비즈니스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5일에는 공사가 영국항공, 하얏트 호텔과 공동으로 실시한 온라인 이벤트에 당첨되어 방한하는 영국인 30명에게 코엑스, 압구정 등 강남 관광지를 소개해 ‘강남 스타일’을 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김홍기 런던지사장은 “영국 대표 항공사의 한국노선 취항은 한·영간의 상호 관광교류를 확대, 촉진시킬 뿐 아니라 특히 2013년 한·영수교 130주년을 기념하여 한류를 활용한 신규 관광상품 개발, 방한 광고 등의 마케팅을 통하여 13만 명의 영국인 여행객을 한국으로 유치하는데 큰 촉매체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