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 북구노사민정, 고용창출 동참 공동선언문 합의
상태바
울산 북구노사민정, 고용창출 동참 공동선언문 합의
  • 성창모
  • 승인 2015.08.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성창모기자 = 울산 북구노사민정협의회는 19일 오후 3시 상황실에서 박천동 구청장을 비롯한 노‧사‧민‧정 대표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본회의를 열고 지역 고용률 70% 달성과 지역 고용창출에 동참하자는 뜻을 모아 북구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번 공동선언 추진 배경에는 울산 고용률이 62.7%로 전국 평균 고용률 66%보다 낮은 실정이어서 일자리 컨설팅,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연계 사업 등 고용창출 확대방안을 함께 모색해야한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구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최종 합의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에서 국정핵심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질의 고용창출 및 고용유지 노력, 비정규직‧중소기업 및 원‧하청 근로자간 격차해소, 노사관계 안정,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공동 이행점검단 구성 및 실천 등을 구체적인 실천과제로 명시했다.

구는 오는 내달에 노‧사‧민‧정 대표들이 함께 모여 이 선언문을 공동선언하고 노‧사‧민‧정 유관기관별 실무담당자들로 구성된 이행점검단도 구성할 방침이다.

또, 구는 이에 기초해 고용창출 지원사업으로 10월중 광역단위의 대규모 구인구직의 날 행사 개최, 중소기업 CEO 경영노동 교육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박천동 구청장은 "노사민정이 이렇게 함께 모인 궁극적 목표는 결국 양질의 고용창출이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울산의 실업률을 해소하고 지역과 노사가 동반성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