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남도, 정예공무원 60명 ‘행정 현장 속으로’
상태바
충남도, 정예공무원 60명 ‘행정 현장 속으로’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2.12.0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공무원교육원, 제16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은 7일 교육원 소강당에서 제16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연수생 60명과 가족, 외래교수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료식은 취미활동 발표와 수료증 수여,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김은숙 연수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고, 유호열 연수생이 우수상을, 오은정 연수생이 장려상을 수상, 도지사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 자리에서 권희태 도 정무부지사는 “경기침체 등으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 같은 때일수록 공무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며 “내포신도시 시대가 개막하는 2013년,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수료 공무원들이 도 곳곳에서 새로운 충남의 주역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예공무원 양성과정은 미래 지향적 중견 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1997년 개설, 그동안 66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은 44주간 초급관리자 리더십, 직무 및 법무교육을 통한 소양 및 업무능력 함양, 정책 수범‧실패 사례 연구, 소속 지자체 현안‧숙원 사항 연구논문 작성, 정보화 교육 및 특기활동 등이 진행된다.

도 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 행정여건 변화에 걸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존 프로그램은 보완, 정예공무원 양성과정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