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울산시, 도시경관디자인 공모전 입상작 선정
상태바
울산시, 도시경관디자인 공모전 입상작 선정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2.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호씨 출품작 ‘공업탑 보행자 전용 육교’ 대상 선정
울산시는 지난 6일 울산시청 구관 3층 회의실에서 ‘제2회 울산 도시경관디자인 공모전’에 응모한 31개 작품을 심사한 결과, 20개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울산 도시경관디자인 공모전’은 도시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고 창조적 생태경관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해 광장, 공원, 산책로, 수변 등의 공공공간과 가로등, 벤치, 휴지통, 휀스 등 공공시설물 등 2개 분야로 실시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공모전 공고를 시작으로 11월8일부터 9일까지 공공공간 10작품, 공공시설물 21작품 등 총 31작품이 접수됐다.

입상작으로는 공업탑 보행자 전용육교를 계획한 한지호씨의 ‘the Pedestrian Bridge of Gong-Eop Top’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은 옥상 빗물 저장시설을 디자인한 윤미진씨, 박주희씨(공동작품)의 ‘[선:샘] 빗물 순환 시스템을 이용한 도심재생’과 태화강대공원에 설치할 수 있는 벤치를 디자인한 정동성씨, 권균환씨(공동작품)의 ‘Swing Chair’가 선정됐다.

또 폐자원 분쇄기를 디자인한 이지웅씨, 강성현씨(공동작품)의 ‘Crush Bin’과 제2의 십리대밭교를 제안한 노정진씨, 서인룡씨(공동작품)의 ‘회귀’가 각각 은상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학성공원을 역사·문화·자연을 주제로 삼아 디자인한 심우섭씨의 ‘울산의 첫 공원, 상생하는 그린갤러리로 돌아오다’ 등 5개 작품은 동상, 태화강 철새환경공원을 디자인한 현재혁씨의 ‘철새환경공원’ 등 10개 작품이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시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울산시청 본관 1층 로비에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