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KOTRA, 콩고민주공화국 무역관 개설
상태바
KOTRA, 콩고민주공화국 무역관 개설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12.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고민주공화국 킨샤사에 지난 11일 118번째 KOTRA 무역관이 개설됐다.
 
12일 KOTRA는 킨샤사 시내 그랜드호텔에서 무역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아프리카시장진출 확대에 나섰다고 소개했다.

이번 킨샤사 무역관 개설은 신흥 미개척시장 중심의 해외무역관 재배치 계획에 따른 것으로, 아프리카에 운영되는 KOTRA 무역관은 총 9개로 늘어나게 됐다.

무역관 개관식에는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 駐콩고민주공화국 이성호 대사를 비롯해 콩고 경제부 장관, 광업부 장관 등 정부 관계자 및 현지 주요기업인들이 참가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아프리카 대륙 정중앙에 위치한 한반도 11배에 달하는 거대국가로, 구리·주석·코발트·다이아몬드 등 자원광물 및 희귀광물 부존량이 전세계 매장량의 26%에 달한다.
 
무엇보다 최근 정치적 안정을 기반으로 외국인 투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경제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다.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1월초 현지 의료기기 구매사절단을 한국으로 초청해 600만 달러 상당의 병원 리모델링 사업을 한국기업과 공동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역관 개설 전 이미 현지 프로젝트 진출을 위한 사업에 착수한 셈이다며, 우리기업들이 무역관을 적절히 활용할 경우 현지 시장 진출이 훨씬 수월해 질 것이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