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사천시, 희망울타리 지킴이대회 개최
상태바
사천시, 희망울타리 지킴이대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5.09.09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 사천시는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희망나눔회 회원과 복지 이‧통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희망울타리 지킴이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한 홍보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추진경과 보고, 지킴이 증 전달, 대회사, 축사에 이어 ‘네트워크 시대의 새로운 사회서비스 패러다임과 실천전략’이라는 주제로 표경흠 웰펌컨설팅 대표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희망울타리 구축 사업은 지난해부터 도에 추진중인 ‘인적안전망 구축사업’ 일환으로 시행되며, 복지 예산의 빠른 증가에도 불구하고 ‘송파 세 모녀의 생활고 비관 자살사건’과 같은 복지 사각지대 문제가 계속 발생되는 등 현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소외계층을 조기에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2012년 5월 구성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희망나눔회’를 주축으로 복지 이‧통장과 더불어 ‘희망울타리 지킴이단’으로 새롭게 구성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송도근 시장은 “복지정책을 집행하고 추진하는 데는 행정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희망울타리 지킴이단이 새롭게 구성된 만큼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복지로 함께 웃는 행복도시 사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