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광명1동 새마을, 노인의 날 기념 사랑의 선물 전달
상태바
광명1동 새마을, 노인의 날 기념 사랑의 선물 전달
  • 정기현
  • 승인 2015.10.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광명시는 광명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구성완)와 부녀회(회장 윤은숙)가 지난달 30일 제19회 노인의 날(10월 2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역 내 65세 이상 노인 총 2024명에게 양말세트 540만원 상당을 구입, 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양말세트는 광명1동 통장들이 오는 7일까지 노인들을 일일이 방문해 건강여부와 안부 인사를 묻고 감사한 마음으로 선물을 배달할 예정이다.

윤은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선물이지만 동민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이 담긴 선물이니 만큼 저버리지 말고 받아 주셨으면 한다”며 “아침 저녁으로 온도 기복이 심한 요즈음 건강 잘 챙기시고 항상 행복이 넘쳐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종돈 광명1동장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해 드리는 것이 마땅하지만, 일부 계층의 어르신만 참여하는 행사보다는 모든 어르신에게 고루 혜택이 갈 수 있는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의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1동 새마을 가족은 동 주민센터로부터 위탁받은 30면 이하 소형 공영주차장 운영수익금과 새마을지회 물품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저소득 노인 목욕봉사, 독거노인 밑반찬 나눔서비스, 이불 빨래방 서비스, 여름철 방역활동, 저소득 학생 장학금지원, 김장김치 나눔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