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울산시,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울산시,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우수기관 선정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3.01.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2년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교육·훈련 평가’에서 16개 시·도 기관 중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또 동구보건소 정화유 예방의약주무관은 신종 감염병 대응관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2년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교육·훈련 우수기관은 신종감염병 발생 대비 위기관리 대응 교육훈련을 통해 훈련준비 및 운영, 강의, 조별토론, 발표 등을 질병관리본부 평가단이 현장에서 종합 평가하여 선정,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현지방문으로 이뤄졌다.

시는 지난 10월15일 남구 삼산동 지상웨딩에서 구·군 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교육청, 검역소, 지역거점병원 관계자 등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교육·훈련은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 시는 신종감염병 관리에 대한 전문가 교육과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한 신종감염병 발생 시나리오 처리능력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수상은 신종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우리 시의 위기대응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행정, 유관기관, 거점병원관계자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조치로 지역 내 확산을 조기 차단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