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
상태바
전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
  • 양도윤
  • 승인 2015.10.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양도윤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3일 오전 10시 30부전주시청 8층 재난상황실에서 전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최근 건설경기 동향을 진단하고 전망해보며, 지역건설업체의 어려운 현실극복을 위한 활로 모색과 업체간 상생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처음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전주건설산업활성화를 위해 공헌해 온 ‘자랑스러운 전주건설인’에 대한 표창심사도 병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표창후보자로는, 대한전문건설협회전북도회 한상남 대표이사와 대한건축사회전북건축사협회 김광서 대표이사가 추천을 받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각종 공사의 지역건설업체 참여방안, 지역 장비 및 자재 사용, 지역 근로자 우선고용 의무화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으며, 또 건설관련 협회의 건의사항 청취시간도 가지며 상호협력을 다져나가기로 했다.

회의진행을 맡은 양도식 전주시 생태도시계획과장은 “전주지역에서 발주 예정인 공공 및 민간투자사업에 대해 다소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지역건설업체 참여와 택지분할 방안 등을 검토하는 한편, 합리적 원가심사제 운용을 통한 적정 공사비 책정 및 지역 인력과 자재, 장비 등 사용률을 제고해나가는 등 전주건설산업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