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포항시, 中 장자강시 축하 사절단 파견
상태바
포항시, 中 장자강시 축하 사절단 파견
  • 한종근
  • 승인 2015.11.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는 해외 자매도시인 중국 장자강(张家港)시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장강문화예술축제'에 이재춘 부시장을 대표단장으로 하는 축하문화교류단을 파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축하문화교류단은 지난달 31일부터 3일까지 3박4일간 일정으로 파견됐으며 포항시와 시의회, 포항시국제협력민간협의회, 포항서예가협회, 포항마루연희단, 청소년 홈스테이스포츠단 등 44명과 포항여성단체협의회 국제교류사업단 22명으로 이뤄졌다.

이번 장강문화예술축제에 문화교류단을 파견한 것은 지난 5~7월 전국적으로 발생한 중동호흡기질환 메르스(MERS)에도 불구하고 제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장자강시 대표단의 참여에 대한 감사의 답례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문화교류단을 보내게 됐다.

​문화교류단으로 참가한 포항서예가협회는 장자강시 문화연합회와 서예작품 현장시연, 서화작품 연합전시회, 예술품 교환 등을, 포항마루연희단(공연단)은 바오리 대공연장에서 한국전통 사물놀이인 '앉은반 사물놀이'와 '사물판 굿'을 등 볼거리를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선보였다. 청소년 홈스테이 스포츠 교류단은 중국 사주우중학교 핵생들과 홈스테이 및 스포츠 교류전(탁구경기)을 펼쳤고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포항여성단체협의회 국제교류사업단은 장자강시 외사판공실, 제2직업고등학교, 부녀자연합회, 국제무역호텔 조리사, 한인상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미식교류전을 가졌다. 특히 시는 김밥과 떡볶이를, 장자강시 부녀회연합회는 샤롱바오, 마라까오, 치즈, 요우수 등을 만들어 시식회를 했다.

​한편 장자강시는 양쯔강(揚子江) 하류 남단에 위치해 있는 인구 90만명의 신흥공업도시로서 세계 500대 기업 중 19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중국 4대 철강기업인 사강집단 본사 소재지이다.

또한 지난 1997년 포스코가 장자강 포항불수강회사를 설립하면서 2009년 7월 26일 양 도시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포항국제불빛축제 우호사절단 파견, 청소년 홈스테이·스포츠·기업간 교류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