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남교육청, 7일까지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 국화전시회
상태바
충남교육청, 7일까지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 국화전시회
  • 남광현
  • 승인 2015.11.0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2일부터 7일까지 도교육청 청사 내외에서 ‘2015 충남 농업계특성화고 합동 국화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을 향기와 함께하는 국화꽃 사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천안제일고 외 7개 충남 지역 농업계 특성화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한 해 동안 각종 교육 및 특별활동, 전공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가꾼 국화 작품 1600여점이 선보인다.

국화 전시회에서는 대국(大菊)의 웅장함을 감상할 수 있는 다륜대작(多輪大作) 6점,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폭포를 연상하는 현애작(懸崖作) 15점, 다양한 모양으로 연출한 형상작과 다채로운 색의 향연을 보여주는 일간작 320여점 등이 전시된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충남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 국화전시회는 많은 교육가족 및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교육청 청사에서 국화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교육과정과 연계된 작품 활동 및 전시회를 통한 농업계 특성화고 홍보 및 화훼문화의 저변을 확대에 더없는 기회가 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아름다운 국화 꽃의 향연도 한 뿌리에서 시작 되듯이 농업계특성화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워 우리에게 가을의 향기를 선물했다”며 “학생정서 순화는 물론 참교육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 국화전시회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