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교육청, 제8회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천안교육청, 제8회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 박성용
  • 승인 2015.11.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일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지역 유·초등학교 학생 550여명과 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천안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일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지역 유·초등학교 학생 550여명과 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천안교육청이 주최하고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이 후원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및 장애체험활동 등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꼬마 아인슈타인 과학 탐험’을 부제로 ‘11월의 크리스마스’ 외 13개 과학체험활동과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의 이동형 시각장애체험장 ‘같은 공간 다른 생각’ 코너 및 전통놀이체험코너도 함께 운영됐다.

축제는 1부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끝난 뒤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을 희망하는 마음을 담은 형형색색의 풍선날리기와 에어로켓 발사를 시작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점심식사 전후 이어진 2·3부 어울림 한마당 행사 역시 역학, 에너지, 전기와 자기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명과학 등의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미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풀어가며 꼬마 과학자가 되어보는 뜻 깊은 시간으로 펼쳐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장애학생에 대한 편견 해소와 열린 사고를 함양하는 소중한 경험의 자리로써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아름다운 어울림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