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대구시, 구·군 민원행정종합평가 '수성구' 최우수 선정
상태바
대구시, 구·군 민원행정종합평가 '수성구' 최우수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5.11.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한 '2015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수성구', 우수 '중구', 장려 '동구' '달서구'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2015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 평가'는 민원처리의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 과제 발굴, 민원24 신청률,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활용률, 민원서비스 만족도 등 모두 7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미흡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됐다.

평가의 공정성과 정확성을 위해 구·군별로 1차 자체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와 증빙자료를 근거로 시에서 2차 종합평가를 진행했다.

수성구는 법정처리기간이 6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처리 단축률(62.7%)과 민원24(정부 전자민원 포털)를 통한 온라인 민원 신청률(59.4%)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구는 '동네 행복공구센터 운영' 등 생활 속 주민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각종 제안과 아이디어 등을 구정에 잘 접목했으며, 시 주관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적극적으로 응모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구는 맞벌이, 직장인 등을 위한 '야간 종합민원실' 운영, 시민의 편의 제공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신규설치 및 고도화 작업' 등을 진행했고, 달서구는 지역 주민의 해외 취업과 국제결혼 지원을 위한 '무료 영문 번역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성구, 중구, 동구·달서구에 기관 포상을 하고 구·군별로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영옥 시 행복민원과장은 "민원수요 증가와 현장 중심의 민원처리 요구 등 시민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