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국립 순천대학교 제8대 박진성 총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국립 순천대학교 제8대 박진성 총장 취임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5.11.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30일 오전 11시 교내 70주년기념관 1층 우석홀에서 제8대 박진성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만채 前총장(전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역대 총장과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한 외부 인사, 교직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진성 순천대학교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동북아시아의 꿈과 새로운 도전’이라는 비전 아래 ▲행정의 효율화 ▲교육의 질 향상 ▲연구지원 강화 ▲교직원 복지향상이라는 4대 목표로 대학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총장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 등 고등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순천대학교의 존립에 대한 구성원의 위기의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런 때일수록 동북아시아의 꿈과 새로운 도전이라는 비전으로 구성원의 힘을 결집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대학과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체육학을 가르치며 이론과 함께 실천을 중요하게 생각해왔다”며 “우리 대학이 꿈꾸고 계획한 모든 이론이 실천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실천하는 총장 앞장서서 행동하는 총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남 순천 출신인 박진성 신임총장은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체육교육학 석사, 대학원에서 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97년 순천대학교 교수로 임명된 후 학생부처장, 종합인력개발센터장, 인문예술대학장, 사회문화예술대학원장, 교수회 의장 등 교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