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포항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상태바
포항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 한종근
  • 승인 2015.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중국어관광통역협의회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중국어관광통역사협의회(AKCT)회원 32명을 초청해 포항의 관광자원 및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이번 팸투어는 포항의 해양관광, 포항국제불빛축제, 전통문화체험관 견학 및 설명회 등 주요 관광지 견학을 통한 중국 단체방문단 및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일에는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호미곶, POSCO 역사관, 죽도시장, 영일대해수욕장 야경투어를 실시했다.

지난 4일에는 중국 단체 수학여행 방문을 겨냥한 전통문화체험관 견학 및 설명회, 포항운하 크루즈 체험등 일정으로 이뤄졌고, 또 죽도시장에서 물회, 과메기, 대게 등 포항의 대표 먹거리를 시식했다.

이와 함께 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중국어관광통역협의회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MOU도 체결했다.

한편,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한국중국어관광통역사협의회(AKCT)는 회원이 400여명이며 지난 7월 27일 창립해 8000명의 중국어 가이드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