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메디시티대구 의료서비스 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메디시티대구 의료서비스 전진대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5.12.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지역 의료기관들의 의료서비스개선문화 확산을 위해 9일 대구가톨릭대병원 의과대학강당에서 '메디시티대구 제7회 의료서비스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9년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제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권영진 시장,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 회장, 각 병원(의료원)장을 비롯해 지역 중·소·대형병원 의사, 간호사, 관련 직원 등 총 350여명이 참석한다.

의료서비스 전진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2015년 사업결과 보고, 박민수 계명대교수 초청 특강, 축하공연, 환자경험디자인 사례발표 등으로 이뤄지며, 부대행사로 각 병원에서 실시한 환자경험에 대한 사진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병원혁신과 환자중심의 경험만족을 위한 사업의 결과를 공유하고, 병원경험디자인 우수사례를 각 병원별로 발표한다.

또 5개 대형병원에 대해 외래·입원환자의 입장에서의 서비스 수준과 의료서비스개선 활동에 대한 주요 성과들을 뒤돌아보고, 의료서비스의 주체인 의사와 간호사, 병원 관계자들이 시민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

차순도 메디시티대구협의회 회장은 "대회를 계기로 지역 의료인 모두가 합심해 대구가 일류 의료도시가 될 수 있도록 병원 내 모든 프로세스를 환자중심의 의료환경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진 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환자를 위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디시티대구협의회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