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정책토론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5.12.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오는 14일 대구경북연구원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원년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참여예산대구시민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시민단체 활동가, 주민참여예산위원, 학계, 관계 공무원 등 모두 70여명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계명대학교 김태운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고, 김종근 시 예산담당관의 주민참여예산제 실시 1년간의 운영 결과 보고, 이호 풀뿌리자치연구소 상임연구위원과 강금수 대구참여연대 사무처장의 참여예산제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다.

이어 김혜정 시의원, 계명대 법학과 김종세 교수, 대경연 홍근석 연구원, 우리복지시민연합 황성재 정책실장의 지정토론 후 토론회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시는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향후 시 주민참여예산제 추진계획에 반영해 보다 알차고 진일보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정착시키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길 시 기획조정실장은 "보다 내실 있는 주민참여예산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 및 주민참여예산 모니터링단 가입 등 각종 프로그램에 시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