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포항시, 도로명주소 업무추진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포항시, 도로명주소 업무추진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한종근
  • 승인 2015.12.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는 행정자치부로부터 '2015 도로명주소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행자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건물번호 부여 및 도로명주소 시설물 관련 사업, 도로명주소 홍보 등 전반적인 도로명주소 업무 추진 성과에 대해 이뤄졌다.

시는 소방서·경찰서 등 각 기관별로 다른 위치 표시 체계를 통일해 사고·재난과 같은 긴급 상황 시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국가지점번호판을 내연산 등 주요 등산로에 설치해 시민의 신속한 인명구조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가구주택·상가 등의 도로명주소 건물번호 뒤에 공법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층·호를 표시해 우편수령 및 길 찾기에 정확성을 높이는 상세주소를 전통시장에 부여하고, 상세주소 안내판을 설치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상세주소 홍보에 앞장서는 등 도로명주소 사업 추진에 있어 타 지자체의 모범이 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도로명주소 유래 및 도로구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E-Book을 제작 운영해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각종 매체를 활용한 다양한 도로명주소 홍보 활동 분야에서도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신속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 부여와 즉각적인 안내시설물 유지관리에 힘썼으며 안내지도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민원인에게 편리한 도로명주소 행정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