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새해맞이 공원·유원지 일제 대청소 실시
상태바
대구시, 새해맞이 공원·유원지 일제 대청소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6.01.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새해를 맞아 청결하고 아름다운 녹색환경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공원과 유원지에 대한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조성이 완료된 103개소의 근린공원과 유원지를 대상으로 구·군별로 대청소를 실시하며, 대청소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민간단체의 지원을 받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시 주관으로는 5일 동촌유원지 해맞이다리 아래에서 민간단체, 공무원, 자활근로자 등 총 100여명이 함께 해맞이 행사로 지저분해진 유원지 일대와 금호강 주변을 청소한다.

수거대상은 폐휴지, 담배꽁초, 빈병, 비닐은 물론 몰래 버린 폐가전 제품도 모두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나머지 어린이공원과 소공원 364개소에 대한 대청소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대청소 시 공원시설물 훼손행위, 목줄 미착용 애완견 출입행위, 상행위 등에 대한 지도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는 깨끗한 공원·유원지 환경을 위해 구·군으로 하여금 월 2회 이상 집중관리기간을 정해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토록 할 계획이다.

신경섭 시 녹색환경국장은 "새해부터 민관이 힘을 합쳐 깨끗한 녹색환경도시 대구를 만들어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이번 대청소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공원과 유원지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