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삼척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적극 추진
상태바
삼척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적극 추진
  • 연태준
  • 승인 2016.01.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기자 =강원 삼척시는 겨울철 전력수급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겨울철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내달까지 에너지 절약을 중점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에너지절약 대책반을 편성하고, 시청 모든 부서의 실내온도를 18℃ 이하로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 소등, 사무기기 절전, 내복 입기 등 생활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적극 앞장서는 한편, 관심·주의·경계·심각 등 전력수급 위기단계별 조치사항을 절전통보시스템을 통해 즉시 전달 및 이행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부문 사업장에 대해서는 온풍기를 가동한 채 문을 열고 영업하는 행위를 자제할 것을 홍보 및 계도할 방침이며, 계약전력 100㎾ 이상인 전기다소비건물은 피크시간대(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5시부터 7시) 적정 실내온도 20℃ 이하 유지, 영업종료 후 옥외광고물 및 경관조명 소등 등 자율 에너지 절약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이 실천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홍보물 배부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범 시민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도 불필요한 플러그 뽑기, 야간조명 줄이기, 피크시간대 전기사용 자제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