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답장 하는 방' 개최
상태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답장 하는 방'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6.01.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전시와 공연이 조합된 특별전 열려
이한 작가의 Rain of Joy에서 선보였던 모습(사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경기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미술관 3전시실에서 미디어 전시와 공연이 조합된 특별전 ‘답장 하는 방/RePly Ground’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에디슨 전구를 이용한 미디어아트와 공연이 어우러져 아날로그와 디지털적 감성이 교차하는 독특함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미디어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한 작가와 영화·뮤직비디오 감독이자 첼리스트인 성승한 씨 등이 함께 참여해 반응형 미디어작품 앞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인 동시에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듣고 보고 느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전시는 2014년 뉴욕 시아갤러리(SIA Gallery)에서 열렸던 이한의 개인전 ‘Rain of Joy’에서 선보였던 작품들과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플릭스크린(Flixcreen)’(2015)을 공개할 계획이다.

전시 기간 동안 성승한 씨와 이한 작가의 합동 공연이 네 차례 정기적으로 펼쳐지고, 이한 작가의 피아노 연주와 함께 작품과 관객들이 함께 소통하는 라이브 연주가 게릴라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