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음성 금왕읍지 발간식 개최
상태바
음성 금왕읍지 발간식 개최
  • 정수명
  • 승인 2016.01.1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 금왕읍지편찬위원회(위원장 민병대)는 12일 금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금왕읍의 역사와 발자취가 담긴 ‘금왕읍지 발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간식에는 이필용 군수, 남궁유 군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금왕읍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금왕읍지는 1999년에 처음 발간됐으나 그동안 많은 지역사회의 환경변화로 재정비가 필요해 2013년 4월 재편찬을 위한 발원식을 갖고 편찬위원과 집필위원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분들의 노력 속에 3년 만에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금왕읍지는 자연과 인문환경, 역사이야기, 행정과 정치, 산업과 경제, 교육 및 문화예술, 문화유적, 사람의 삶의 모습, 구비전승, 성씨와 인물, 마을 등의 내용을 담아 사진집을 포함 총3권, 1,900쪽 분량으로 꾸며졌으며, CD 1,000부, 책자 2,000부 총 3,000부를 발행·제작했다.

아울러 금왕읍의 문화와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 뜻을 후세들에게 전승시켜줄 수 있는 좋은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병대 편찬위원장은 "시행착오도 많고 자료 미흡으로 잃어버린 내용 등을 복원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잊혀져가는 선조들의 발자취와 현재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읍지 출판을 통해 금왕의 역사를 새롭게 조명하려고 심혈을 기울여 편찬했다“ 고 말했다.

정용범 금왕읍장은 “이번 발간된 금왕읍지가 금왕의 지역 정체성과 주체의식을 확립하는 토대가 되고,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읍지 발간에 애쓰신 민병대 편찬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