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이철규 교수, 고졸 선취업 후진학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이철규 교수, 고졸 선취업 후진학 '대통령상' 수상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2.0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철규 교수.(사진/건국대)     © 오윤옥 기자

 
건국대 글로벌융합대학 신산업융합학과 이철규 교수가 우리 사회의 고졸 선취업 후진학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교수는 건국대의 특성화 고졸 산업체 재직자의 취업 후 대학 진학 제도 도입을 주도, 지난달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위풍당당 신고졸시대 유공 포상’에서 그 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에 선정됐다.

이 교수는 국내 대학 최초로 특성화(전문계)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학과인 건국대 신산업융합학과 설립에 기여했다.
 
건국대 벤처창업지원센터장으로 재직,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 학생들을 위한 실무교육 연계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공헌하는 등 `선취업 후진학'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교수는 초대 학과장으로 재직자 학생들을 위한 독자적인 커리큘럼 개발 등 재직자 특별전형학과를 성공적으로 운영, 건국대가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 특별전형 선도대학’으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또 건국대 신산업융합학과와 한국관광고등학교의 교류협력협약을 체결하는 등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 간의 연계 활동 강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아울러 한국창업학회 회장으로 창업을 연계한 선취업 후진학 제도의 연구 활동 등을 통해 선취업 후진학 제도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 및 운영에 크게 공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