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사천시, 항공우주산업 발전 토론회 개최
상태바
사천시, 항공우주산업 발전 토론회 개최
  • 서정철
  • 승인 2016.0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계, 학계, 공군비행단, 관련전문가,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

[경남=동양뉴스통신]서정철 기자=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오는 29일(금)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항공 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토론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경남미래 50년 먹거리이자 '20만 강소도시 사천 건설'의 핵심인 경남과 사천지역 항공우주산업 발전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국가 항공산단 조기추진과 항공 MRO 사업 입지 조기선정 등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기관에서 뜻을 모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열리게 된다.

특히 이날은 대한민국의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할 시를 비롯한 KAI와 도 뿐만 아니라 정계, 학계, 공군 제3훈련비행단, 관련전문가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항공우주산업의 오늘과 내일을 함께 고민해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날 토론은 경상대학교 조태환 교수가 좌장을 맡아 경남테크노파크 엄정필 항공우주센터장의 '경남 항공우주산업 발전 전략' 이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도 류명현 국가산단추진단장, 사천시 이호래 우주항공국장,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김형래 교수, KAI 조연기 전략기획본부장, 국립 경상대학교 권진회 기획처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논의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시가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서 종포산업단지를 준공하고 국가 항공산업단지 착공과 항공 MRO 사업 입지 선정 등 항공우주산업 육성의 가속도를 내는 한 해가 될 것이다."며, 이번 토론회는 그 가능성을 다지는 시간으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