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백석대 태권도시범단, 태권도 위상 외국에 드높여
상태바
백석대 태권도시범단, 태권도 위상 외국에 드높여
  • 최남일
  • 승인 2016.02.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아프리카등 돌며 해외봉사 활동
사진제공 백석대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태권도시범단 12명(지도교수 포함)은 1일 오전 10시 해외 봉사활동을 앞두고 교내 총장실을 방문해 세계 속으로 나아가 대한민국과 태권도를 알리고 돌아올 것을 다짐했다.

백석대 스포츠과학부 태권도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시범단은 1일 인천공항으로 출국해 아시아 라오스와 아프리카 수단의 주요 도시들을 방문해 태권도 시범홍보 및 교육 세미나, 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16일 보름간 일정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시범단을 맞이한 최갑종 총장은 “우리 문화의 우수성, 태권도의 우수성을 널리 전하고 돌아오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다치는 곳 없이 몸 건강히 돌아오길 기도하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번 일정에서 학생들을 인솔하는 태권도전공 박동영 교수는 “우리의 이번 슬로건을 ‘희망 주고 꿈 찾기’로 잡았다. 개발도상국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우리 학생들은 여러 경험으로 지도자 생활에 대한 꿈을 찾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범단은 매일 쉼 없이 태권도 시범에 나설 계획이며, 수단에서는 대사관의 요청으로 4개 지역을 돌며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시범단이 자체 제작한 태권도 교육 DVD도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