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부산시, 골목길 가드닝 운동 활성화 추진
상태바
부산시, 골목길 가드닝 운동 활성화 추진
  • 한규림
  • 승인 2016.02.10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정부 3.0 국민 맞춤 서비스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한 골목길 가드닝 운동을 올해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골목길 가드닝 운동’은 시민들이 직접 도심지내 소외된 자투리땅에 꽃과 나무를 심어 아름다운 정원으로 꾸미는 일종의 사회운동을 말한다. 

작년도 처음 시작한 골목길 가드닝 운동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부산 곳곳에 작은 화단부터 마을 앞 주민쉼터까지 다양한 형태로 골목정원이 조성돼 녹색공간의 샘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업대상지는 시내전역 마을 빈 공지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현장 조사 이후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오는 12월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 1일(게릴라가드닝 데이)을 기준으로 골목길 가드닝 운동을 추진예정에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지역주민, 단체 등)은 해당 구·군 녹지 관련부서에 2월부터 신청·상담하면 된다.

해당 구·군 녹지 관련부서에서는 대상지의 적합성 여부를 거쳐 설계자문 및 자재(꽃, 나무 등)를 지원한다. 신청자(시민, 단체)는 여건에 적합한 형태로 골목정원을 조성을 하고 지속적인 경관유지를 위해 사후관리를 계속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경관개선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면, 언제든지 주민들이 힘을 모아 아름다운 골목정원을 만들 수 있도록 골목길 가드닝 운동을 계속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시 시민참여 녹화사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