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진주시,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진주시,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이정태
  • 승인 2016.02.14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진주시는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거나 신규 계획 중인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키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신청·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평생학습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시가 2007년 7월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의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를 선정·지원함으로써 시민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시책이다.

이번 사업은 진주특화 사업 프로그램, 정책적 지원 대상을 우선 배려하는 학습내용, 건강체육,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실정에 맞는 참신하고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선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진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시킴과 동시에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의 참여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 동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관(단체)과 학습동아리들은 진주평생학습축제 기간 중 한해 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과 학습 성과물을 발표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30개 프로그램을 선정, 지원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과(749-48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