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비상수송대책 가동
상태바
인천시, 비상수송대책 가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2.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버스 출·퇴근 시간대 집중배치
인천시는 택시노동조합이 20일 대규모 집회를 갖겠다고 예고함에 따라 택시운행중단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및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은 택시 대중교통법 재의 요구에 따른 정부규탄 및 국회 재의결을 요구하면서 이러한 요구사항 관철을 위해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광장에서 '택시 생존권사수 택시근로자 비상합동총회'를 갖는다고 예고했다.
 
인천시는 집회가 예정된 20일 대체 교통수단 투입, 교통수요 분산, 대시민 홍보 등 대책을 추진할 비상수송대책본부(건설교통국장)를 구성해 시민불편 최소화를 목표로 투입가능한 모든 교통수단을 동원할 방침이다.
 
인천지하철은 출퇴근 시간대 20일 오전 7~9시(2회), 오후 7사부터 9시 (2회) 증차해 운행 한다.
버스는 208개 노선 2,341대를 광역 19개노선, 간선(급행포함 96개  노선, 좌석 15개노선, 지선 및 마을버스 75개노선 포함)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배차하고 예비차량을 투입해 운행할 계획이다.
 
시민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시민 홍보대책으로는 인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에 실시간 교통상황을 홍보하고, 지역 케이블(3개사)의 자막방송실시, 지역 라디오(3개사)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각 구군에서는 관내 아파트 단지와 연계해 안내방송을 실시, 택시운행중단 상황을 전파할 예정이며 인천 미추홀 콜센터(☎120)도 운행중단기간 중 교통관련 시민문의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상담원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기관과의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할 계획이다.
 
최현모 인천시 건설교통국장은 "시민들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매우 죄송하다"면서 "20일 택시집회로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버스나 지하철 등을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가급적 대중교통이 운행되는 시간에 귀가해 주시고, 응급환자 발생시는 119소방대 응급차량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