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교육청, 신학기 학교급식소 특별점검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신학기 학교급식소 특별점검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2.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2일부터 22일까지 9일 동안 신학기 대비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급식시설의 노후 등 위생·안전관리에 주의를 요하는 학교를 중심으로 41교를 선정, 시교육청과 5개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급식시설·설비 ․ 급식기구 등에 대한 위생·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신속히 시정 조치하도록 하는 등 신학기 대비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개시했다.

이번 특별점검에서는 학교급식 HACCP시스템에 의한 학교급식 운영과 급식종사원의 위생·안전 교육 등 학교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 시스템에 대하여 중점 점검했다.

전기·가스·설비 등 안전관리 사항 준수, 세척·소독·보관 과정에서의 급식기구 위생관리, 냉・난방기 필터 청소 등 각종 위해요소 차단을 위한 관리와 쾌적한 식사 환경 제공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하여 학교급식 위생․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실시했다.

시교육청 신동찬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교급식소 안전지대 구축을 위해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이며, 신학기 안전 학교급식 운영과 학교 식중독 예방 관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특별점검에서 제외된 학교는 오는 3월 중 실시예정인 식약청 합동점검에 포함하는 등 학교급식소 위생·안전관리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