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아동 성폭력 없는 안전한 충주, 우리가 함께해요”
상태바
“아동 성폭력 없는 안전한 충주, 우리가 함께해요”
  • 정덕영
  • 승인 2016.02.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 행사 개최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기자=충북해바라기센터(소장 김태호)가 22일 오후 2시 충주공용버스터미널에서 제1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이슈화 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은 물론 아동폭력 등 아동학대 추방을 주제로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대해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 성폭력 및 학대 근절을 위한 서명운동과 ‘아동 성폭력 없는 안전한 충주, 우리가 함께해요~!’ 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제이티매직 공연팀의 버스킹 마술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아동학대 사례 판넬 전시 및 충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기관별 홍보부스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충북해바라기센터는 아동‧여성보호를 위한 안전망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주변 안전지도를 제작해 취약환경 개선정비를 유도하고 성폭력 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365일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아동 성폭력 추방을 위한 대시민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아동보호 캠페인 등을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호 해바라기센터 소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고 아동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여성이 성폭력 범죄의 불안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