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 남동구, 전병원 노인의료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인천 남동구, 전병원 노인의료지원 사업 추진
  • 김몽식
  • 승인 2016.02.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 남동구 만수동에 위치한 전병원(원장 전영훈)은 만수1동 관내 어르신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의료지원사업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르신 및 장애인들 중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하는 대상자에게 주 1회 영양제주사를 놓아주고 있다.

현재까지 약 160여명의 어르신들이 지원을 받았으며, 어르신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동(洞)은 저소득 생활고로 병원 진료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전병원은 영양제 지원 뿐만 아니라 무료 건강상담, 인공관절수술 지원, 무료건강강좌, 의료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으로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부선 만수1동장은 “병원진료가 어려운 어르신들이나 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주신 전병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합한 대상자 발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