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2.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천대길병원-인하대병원, 인도주의 사업 강화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명철 가천대길병원장, 박승림 인하대병원장과 27일 '2013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송시장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인천시와 협력해 아시아권 의료지원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한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은 인천시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 해외 인도주의사업으로 교류도시의 형편이 어려운 선천성 심장병어린이를 초청하여 성공적으로 치료함으로써 수혜도시와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에 지역병원의 선진적인 의료수준과 좋은 이미지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년에는 본 사업에 기존 길병원과 함께 인하대병원이 새롭게 참여하며 전년보다 사업을 확대하여 캄보디아 프놈펜시와 우즈베키스탄 나보이주· 타슈켄트에 해외의료봉사단을 파견하고 인도네시아 반튼주, 캄보디아 프놈펜시, 미얀마 양곤시, 우즈베키스탄 나보이주·타슈켄트시의 환자 중 자체적인 치료가 어려운 환자 25명을 초청하여 치료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에 신규 수혜도시로 선정된 미얀마 양곤시의 경우는 지난 1일 송시장이 미얀마 아웅산 수지 여사와의 면담에서 의료지원을 약속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시와 양곤시와의 교류가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은 2007년부터 심장병 어린이 초청 진료 사업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베트남 하이퐁시 23명, 카자흐스탄 알마티시 5명, 필리핀 마닐라시 14명, 인도네시아 반튼주 11명, 몽골 울란바토르시 10명을 수술하여 총 63명의 자매우호도시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안겨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