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음성군, 오는 30일 ‘오페라로 떠나는 배낭여행’ 공연
상태바
음성군, 오는 30일 ‘오페라로 떠나는 배낭여행’ 공연
  • 정수명
  • 승인 2016.03.27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충북도립교향악단 시·군 순회 연주회 ‘오페라로 떠나는 배낭여행’가 공연된다.

27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국내 최고의 성악가 소프라노 윤현정, 김라희 와 테너 서필, 바리톤 양진원 그리고 충북도립교향악단(상임 지휘자 양승돈)이 함께하는 ‘콘서트 오페라’ 형식의 클래식 공연으로 오페라와 함께 세비야, 로마, 파리로 떠나는 여행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하고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를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 오페라’는 ‘연주회 형식의 오페라’라는 뜻으로 오페라의 무대 장치와 의상 없이 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하는 오페라이다.

스페인 세비야를 배경으로 하는 로시니의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서곡과 재치 넘치는 아리아 ‘나는 이 거리의 만능 재주꾼’ 등의 유명 아리아와 로마를 배경으로 비극적 멜로가 그려지는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의 ‘별은 빛나건만’,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 등이 공연된다.

또  파리를 배경으로 당대 사회의 이중윤리를 비판하는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프로벤자 내 고향으로’, ‘축배의 노래’ 등 주옥같은 아리아를 통해 세비야, 로마, 파리 각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오페라의 색다른 특징을 한 자리에서 느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도립교향악단 시·군 순회 연주회 ‘오페라로 떠나는 배낭여행’은 도가 주최하고 군과 충북도립교향악단이 주관하며 전석 무료이다.

36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신청은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go.kr) 공연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