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한항공, 환승전용 내항기 증편 운항
상태바
대한항공, 환승전용 내항기 증편 운항
  • 최선미 기자
  • 승인 2013.03.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국 절차 간소화로 승객 편의 향상 도모
대한항공이 오는 31일부터 B737NG(Next Generation) 기종을 투입해 김해-인천공항 간 ‘환승전용 내항기’를 1일 3회에서 4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증편된 항공기는 부산 출·도착 기준 오후 2시대 운항으로 이를 통해 일본, 동남아, 구주 지역 여행의 편의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항공기의 부산출발은 오전 시간대 2편, 오후 시간대 2편이며 인천출발은 오전 시간대 1편, 오후 시간대 3편으로 각 4편씩 운항된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국제선에 준해 운영되기 때문에 김해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을 환승하려는 승객과 국제선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해 김해공항으로 이동하는 승객만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탑승객들의 출입국 심사 및 세관검사, 검역 등의 절차가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는 환승 형태로 탑승하면 된다.

이번 증편 운항으로 김해공항 모든 국제선 이용객들은 환승전용 내항기를 이용해 1회의 탑승 수속만으로 인천공항의 다양한 국제선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게 돼 해외여행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대한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미주, 구주 등 해외에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출입국 절차 또한 간소화돼 승객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