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코레일, 경춘선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 운행
상태바
코레일, 경춘선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 운행
  • 최정현
  • 승인 2016.04.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월 4회…강원도 대표 관광지로 출발
강촌레일파크 (사진=코레일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코레일은 오는 20일부터 연말까지 강원도 대표 관광지와 축제현장으로 떠나는 경춘선 ‘ITX-청춘 드림투어’ 관광열차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는 코레일과 강원도 5개 시ㆍ군이 공동으로 강원도 대표 관광지와 축제를 엄선해 연중 운영하는 관광열차이다.

김유정문학촌 (사진=코레일 제공)

각 지역 관광 코스별로 이색 먹거리와 체험 행사를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가 마련돼 있고 춘천역에서 관광지까지 투어버스가 운행될 계획이다.

첫 운행은 이달 말 춘천시와 홍천군으로 출발한다.

남이섬(사진=코레일 제공)

춘천지역 관광열차는 오는 20일, 24일, 27일, 30일 오전 8시 용산역을 출발하며 남이섬, 경강레일바이크, 의암호스카이워크 등을 관람하고 오후 8시 15분 용산역에 도착한다.

화천지역 관광열차는 오는 21일, 23일, 28일에 운행하며 오전 8시 용산역을 출발해 산소100리길 트래킹, 카트레일카 탑승, 토속어류생태체험관 관람코스 등을 거쳐 오후 8시 40분 용산역에 도착한다.

의암호 (사진=코레일 제공)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는 코레일관광개발(www.korailtravel.com)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 여행센터 7개소(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청량리역, 수원역, 안양역, 광명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레일관광개발 고객센터(1544-7755)에도 문의할 수 있다.

비발디파크 (사진=코레일 제공)

코레일은 올 12월까지 연간 40여회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를 정기 운행할 계획이며 춘천시와 화천군 외에도 인제군, 홍천군, 양구군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지역별 관광코스로 찾아갈 계획이다.

생명건강과학관 (사진=코레일 제공)

지역별 대표 관광코스를 보면, ▲춘천시(국립춘천박물관, 의암호스카이워크, 김유정문학촌, 남이섬) ▲인제군(하추마을, 자작나무숲, 산촌박물관) ▲화천군(산소길, 평화의댐, 토속어류체험장, 카트레일카) ▲홍천군(수타사, 가리산레포츠파크, 생명건강과학관) ▲양구군(곰취축제장, 을지전망대, 제4땅굴, 한반도섬) 등이다.

수타사 (사진=코레일 제공)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ITX-청춘 드림투어 열차를 통해 편리하게 강원도 대표 관광지와 지역축제를 관람하기 바란다”며 “관광열차를 정기적으로 운행해 강원지역의 관광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간 교류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