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남동구, 제2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인천 남동구, 제2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6.04.10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오는 29일까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제2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도로명 서포터즈란 도로명주소가 구민 실생활 속에서의 조기 정착 및 사용에 대한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전국적인 모집 속에 구에서는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도로명주소에 관심이 있고, 도로명주소 사용 및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의지가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 또는 구청 홈페이지(www.namdong.go.kr) 배너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도로명주소 서포터즈의 활동기간은 다음달부터 2018년 5월까지며, 인터넷 등 도로명주소 미사용처 모니터링,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 제시 및 홍보,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등의 미 부착 및 훼손에 따른 보수 요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결과는 다음달 4일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및 상품권, 자원봉사시간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도로명주소의 실생활 속 활용 내실화를 위해 구민의 서포터즈 참여와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