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관련 찾아가는 보상서비스 실시
상태바
인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관련 찾아가는 보상서비스 실시
  • 정대섭
  • 승인 2016.04.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 설계용역 당선작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종합건설본부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농산물도매시장 이전건립사업’보상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보상협의과정에서 보상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협의보상을 하는 ‘찾아가는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11일 시 종합건설본부에 따르면, 이번 보상서비스를 통해 관공서를 방문할 시간이 부족한 토지 소유자 및 관계인들이 평·휴일에 관계없이 주소지·직장 등 사전에 편리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 주면 보상업무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시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감정평가사 및 관계인 등과 함께 직접 현장 및 주소지를 방문해 보상물건을 확인하고, 보상과정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을 해결해  투명하고 정확한 보상업무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서비스 대상자는 미협의 토지 소유자이며, 농번기 장거리 외출이 어려운 토지 소유자, 고령자 및 거동불편자, 직장 관계 등으로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토지 소유자 등이다.

이와 관련해 종합건설본부에서는 오는 4월 중 보상업무 추진일정과 찾아가는 보상서비스에 대한 안내문을 토지소유자 및 관계인 등에 발송할 예정이다.

‘농산물도매시장 이전건립사업’보상업무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합건설본부 총무부(시설보상팀, 440-5172~6)로 문의하면 된다.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보상업무의 신속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편입대상 토지 및 지장물 조사시 토지 소유자 및 관계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