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울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 ‘청년인력 해외취업 상담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 ‘청년인력 해외취업 상담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6.04.24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세계한인무역협회가 24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UNIST 테크노경영관 강의실(108, 109호)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청년인력 해외취업 상담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한인무역협회 대표자 대회를 계기로 개최되는 이번 상담회에는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원사가 참여해 지역 내 청년 구직자들과 일대일 채용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달부터 접수된 인원은 160여명으로, 사전 접수된 이력서를 검토한 후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면접이 진행된다.

이번 상담회에는 미국 LA에서 철강 가공 및 판매를 하는 'Far East Metals, Inc'를 비롯해 일본 동경에서 무역과 물류를 취급하는 KSE, ㈜에이산 등 미국 1개사, 일본 6개사, 말레이시아 2개사, 멕시코 1개사, 헝가리 1개사, 독일 1개사 등 모두 12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들이 해외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현지 문화를 사전에 이해하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관내 청년들이 해외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