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제천정진야간학교, 신입생 및 교사 모집
상태바
제천정진야간학교, 신입생 및 교사 모집
  • 정덕영
  • 승인 2016.04.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 충북 제천 정진야간학교(교장 김창순)는 교사와 신입생을 연중(수시)모집한다.

27일 정직야학에 따르면, 정규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잃은 지역주민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선사하며 자신의 발전과 성과를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되며, 공무원, 현직 교사, 일반 직장인,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13명의 야간학교 교사들이 봉사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들은 스승과 제자사이를 넘어 '가르치며 서로 배우는 관계' 또 '배우면서 서로 가르치는' 관계로 규정하고 '배워서 남 주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

정진야학의 교육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배울 수 있으며 수업시간은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두 과목씩 이뤄지고 있다.

시 의병대로 29길3 남현동 주민자치센터2층 (구)동현동사무소에 위치한 정진야학은 수업료가 전액 무료이며 모집 대상은 연령제한 없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 대상으로 모집한다.

정진야학의 신입생모집 및 수업, 교사모집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학(043-643-7102)이나 이동전화(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순 교장은 "아직 시에 야학이 있는 것을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다"며 "배움의 기회를 잃어버린 시민들이 지식에 대한 소중함을 깨우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에 대한 배고픔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진야학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야학에 대한 관심이 있고 살아가면서 나 아닌 다른 사람들 위해 일할 야학교사를 모집하고 있다”며 “비정규학교인 정진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로 좀 더 밝은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